본문 바로가기
자동차구매팁

기아 유보가입 방법 , 요금 , 기능 , 단점

by TENTMAKER 2018. 1. 4.

기아자동차에서 제공하는 유보(uvo) 서비스는 통신 기술을 이용하여 차량을 원격으로 제어, 관리하는 것입니다. 자동차를 일종의 전화단말기 혹은 어플 개념으로 접근한다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편합니다.



기아 유보가입 방법 , 유보서비스의 요금 , 유보의 기능과 단점 을 살펴보겠습니다.

< 기아 유보가입 방법 >

먼저 UVO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가입절차를 밟으세요. 기아자동차 판매대리점에서도 기아 유보가입 이 가능하다고는 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고 카마스터들이 귀찮아 합니다. 직접 전화하는 것이 제일 빠릅니다.

1899-2121 (평일 09시~18시) 로 전화하시면 되는데, 고객센터 통화량이 많아 한번에 연결되는 경우는 잘 없습니다.(분노 주의) 시간 여유 두시고 전화하세요.

중고차로 구입한 경우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모바일 유보 어플을 다운받으세요.


< 기아 유보 요금 >

가입 후 최초 2년은 무상(UVO3.0은 5년 무상)입니다. 다만 신차출고 후 명의를 변경하거나 중고차로 구매한 경우에는 무상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무료 서비스 기간이 종료한 이후에는 월 9,900원의 유료 서비스로 전환됩니다.

기본서비스 외에 컨시어지 기능은 무료서비스 기간없이 월 6,600원의 유료서비스 입니다.



<기아 유보 기능 >

   1. 원격시동 및 온도조절

원격 시동 시 실내 온도조절 및 시동유지 시간 조정 기능을 통해 차량 실내온도를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2. 원격시동 설정옵션

원격시동 시 실내온도 값과 시동유지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문잠김/문열림

원격으로 문을 잠그거나 잠금장치를 해제합니다. 원격 문열림 후 30초 이내에 문을 직접 열지 않으면 자동으로 문이 잠깁니다.


   4. 비상등/경적 울림

비상등 점멸/경적 울림을 통하여 주차위치 알림 목적으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비상등 점멸 및 경적 울림은 27초간 지속됩니다.(경적울림을 조기에 멈추려면 리모컨 키로 문열림/잠금을 1회 반복해 누릅니다).


   5. 주차위치 확인

차량의 주차위치 확인 요청 시 실제 차량의 위치정보를 조회하여 지도상에 제공합니다.


   6. 목적지 전송

네이버 지도정보를 이용하여 목적지를 검색하고 검색된 목적지 정보를 차량으로 직접 전송할 수 있습니다.


   7. 유보센터

유보 고객센터와 전화연결을 통해 유보 서비스 개통, 변경, 해지와 관련된 각종 문의와 도난 추적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으며 고객 불만접수 등의 업무를 처리합니다.


   8. 푸쉬 알림 설정이 가능


   9. 알림메세지함

제어 이력 조회 및 수신된 알림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기아 유보 의 단점 >

   1. 요즘은 웨어러블 기기를 많이 쓰는데, 일부 시계형 스마트폰에서는 유보가 작동을 안합니다. 편리한 차량이용이 유보서비스의 목적인데, 이 부분은 개선이 필요합니다.


   2. 열선/통풍시트는 유보 어플로 제어되지 않습니다. 유보의 주요 기능이 운전자가 차를 탔을 때 실내가 여름에 는 시원하게, 겨울에는 따뜻하게 하여 쾌적한 운전환경을 만드는 것인데 몸에 닿는 시트의 온도도 쾌적함 유지에 아주 중요한 부분이거든요. 이 부분은 사용자가 많이 불편함을 호소하는 부분입니다.


   3. 핸들열선 기능도 제어 안됩니다. 열선/통풍시트 보다는 불편함이 덜할 수 있지만, 쾌적함을 위해서는 이 부분도 개선되었으면 좋겠네요.


   4. 공조기 온오프 안됩니다. 사용자에 따라서는 원격시동만 이용하고 싶어할수도 있는데, 유보는 원격시동시 냉난방기가 자동으로 켜집니다. 유보사용자의 가장 많은 불만 사항 중 우선순위를 다투는 부분입니다. 


   5. 후열기능 지원 안됩니다. 가솔린 터보엔진이나 디젤엔진은 카본(그을음)을 충분히 외부로 배출시켜야 내구성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예열만큼 후열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유보는 후열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부분이 얼마나 개선될지는 모르지만, 개선이 된다 하더라도 위의 다른 개선점보다 후에 개선될 것 같습니다.



일부 개선점이 있긴 하지만, 기아 유보 서비스 는 많은 이용자들이 편리한 부분이 더 많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유보 옵션이 좀 비싸긴 하지만 비싼만큼 "돈값한다"고까지 말하는 이용자들도 있습니다. 기능 개선이 이루어지면 더 많은 기아차 구매자들이 유보 옵션을 선택하고 지 않을까요?



<관련글 보기>

2017/12/20 - [자동차에관하여] - 기아차 네비 업데이트 기아레드멤버스 사이트 통해 해보겠습니다

2017/11/24 - [자동차구매팁] - 기아차 재구매 혜택 어떤 것이 있을까요?

2017/09/12 - [자동차구매팁] - 기아 오토큐 직영점 위치 확인하고 방문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