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에관하여

휴포털 을 아시나요? 현대자동차 복지서비스 현대 휴포탈 입니다

by TENTMAKER 2018. 7. 12.

좋은 기업의 조건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높은 급여, 긴 근속연수, 성장가능성, 복리후생 등등 여러가지가 있겠죠. 모든 조건을 다 충족하는 회사가 있다면 더할 나위없이 좋겠지만, 위의 조건들 중 몇몇만 있어도 충분히 매력적인 기업이 되어 수많은 인재가 몰리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공무원을 선망하는 이유는, 급여수준은 높지 않지만 긴 근속연수와 은퇴 이후 안정적인 연금혜택 때문일 겁니다. 또 대기업을 선호하는 이유는 공무원과 달리 근속연수나 연금혜택은 좀 떨어지더라도 높은 연봉과 좋은 복리후생 때문일 겁니다.


반대로 청년실업이 사회문제로 대두 되는데도 중소기업에서는 인력난에 허덕이는 이유는, 위에 나열된 조건들을 갖추지 못하고 있어서 그럴 확률이 높습니다. (젊은 사람들이 눈만 높다고 뭐라 할 게 아니라구욧!!!)



현대자동차는 국내 굴지의 대기업입니다. 앞에서 말한 높은 급여 수준과 괜찮은 복리후생, 쾌적한 업무환경 등 직원 입장에서 대기업의 매력을 두루 갖추고 있습니다. (물론 그만큼 일을 시키겠죠?^^;;)

예전 드라마 '미생'에서 오상식 차장 아내가 퇴사하기 전에 직원가로 가전제품을 이것저것 사야겠다고 말하는 장면이 기억나네요. 보통의 대기업은 대부분 그런 복지혜택을 가지고 있어요. 현대자동차도 마찬가지구요.

현대자동차에서는 복지서비스로 휴포털 이라는 온라인몰을 운영하고 있어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곳은 아닙니다. 그래서 이름이 알려져 있지는 않아요.

당연히 임직원과 그 가족을 고객으로 하는 온라인몰이죠. 자회사 제품을 시중 구매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시에 복지포인트로 결제가 가능한 편리함도 있어요.



가까운 지인 중에 대기업에 근무하는 사람들이 몇몇 있어서 그분들 명의로 이런 직원 복지몰을 이용해 본 적이 있습니다. 참 저렴하게 구매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한편으론 참 부럽더군요. 이런 복지서비스가 직원이 회사에 더 충성하게 만드는 좋은 효과가 있다고 봅니다.



현대자동차 휴포털 주소는 http://wellbeing.hyundai.com 입니다. 

기아임직원몰은 별도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소는 http://kia.e-hyundai.com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