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에관하여

택시 할증 풀리는 시간 몇 시부터인가요?

by TENTMAKER 2017. 7. 30.

서울에서 심야에 택시 타기란 


매우 어려운 일 중 하나예요.


많이 개선되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택시 잡기는 쉽지 않죠.


할증이 붙을 즈음에는 그 많던 택시가 


어디로 갔는지 보이지 않다가 




할증이 붙기 시작하면 


어디선가 우르르 나타나는 택시들...


얄미워요.


불금에 놀다보면 어느 새 할증이 붙었을 것 같은 시간대인데, 


친구들끼리 이럴거면 할증 풀릴 때까지 


그냥 밤을 불태우자면서 장소를 옮기게 되죠.



그럼 할증 풀리는 시간은 언제인가요?


인터넷으로 한번 찾아 봅시다.





먼저 검색창에서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를 찾으세요.



택시 운송과 관련된 여러 정보를 


이 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 첫 페이지 하단 좌측에 보시면 


<지역별택시요금> 메뉴가 있습니다.


여길 들어갑니다.



지역별 택시 요금안내가 나옵니다.


여기에는 중형택시, 


모범/대형택시, 


경형택시, 


소형택시의 


전국 요금체계가 나와 있습니다.


이 중 가장 보편적인 


중형택시를 보시면 됩니다.



심야 할증시간은 0시부터 4시까지네요.


새벽 4시가 할증 풀리는 시간이네요.



기본요금은 지역별로 


2,800원~3,000원 사이군요.


거리당 주행요금과 시간요금도 


지역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네요.


하지만 할증 20%는 


모든 지역이 동일합니다.

 


밤에 술한잔 하고 택시를 타고 집으로 갑니다.


술기운에 세상이 느릿느릿 하게 보이지만, 


유독 미터기의 말은 적토마인양 


무지막지하게 달려댑니다.


술이 번쩍 깨는 순간이죠.


할증 풀리는 시간 기다렸다가 탈 걸 


하는 생각이 간절할 겁니다.


할증 풀리는 시간을 


상식으로 기억하고 있으면 편리하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