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에관하여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모바일로는 안될까요?

by TENTMAKER 2019. 4. 30.

지인이 사회복지관련 센터에 취업을 하기 위해 이력서를 작성하는 것을 도와준 적이 있어요.

사회복지 업무 중에는 필요한 곳을 순회하기 위해 운전가능자를 필요로 하더군요. 그래서 운전면허 소지자를 우대하더라구요. 다행히 지인이 1종 보통 면허를 갖고 있어서 자격증란을 하나 채워 넣었습니다. 면허 종류는 면허증에 있어서 수월하게 썼는데...'취득일'이 뭐지? 운전면허 취득일 ?

 

 

이력서 작성시, 자격증 기입란이 있습니다. 지인 사례처럼 사회복지 관련 구직 뿐 아니라도 운전이 필요한 직업일 경우에는 운전면허증이 있다는 것을 적어 넣어야 하는데, 이 때 최초 자격 취득일을 써야 합니다. 

 

 

운전면허증을 꺼내보면 되겠지 싶겠지만, 자격증 갱신을 한번이라도 하게되면 새로 갱신한 운전면허증에는 갱신일자가 찍혀서 발급됩니다. 기억력이 웬만큼 좋지 않고서는 최초 운전면허 취득일 을 알기가 쉽지 않겠죠.

최초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는 경찰청 교통민원24 홈페이지인 이파인( https://www.efine.go.kr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그 외에도 여러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이파인에서는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외에도 무인 단속내역, 교통 범칙금 미납 내역 등에 대해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요즘은 PC보다는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검색을 더 많이 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이파인은 모바일로 접속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PC로 접속해보면 각종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나서야 홈페이지 이용이 가능하니까, 이것과 관련된 문제 때문에 모바일 이용은 아직 어렵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모바일 접근이 훨씬 많은 인터넷 환경에서 이런 점은 빨리 개선되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