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구매팁

마이링크 브링고 어플 로 네비게이션 기능 지원합니다

by TENTMAKER 2018. 1. 16.

(댓글 내용 반영하여 일부 내용을 수정하였습니다.)


쉐보레 중 마이링크 가 설치된 차량이 있습니다. 그런 차량은 큰 액정이 떡하니 모습을 드러내고 있는데 마치 네비게이션 같아요.

마이링크 를 잘 모르는 입장에서 언뜻 보면 현대나 기아차에서 제공하는 블루링크 나 유보 서비스 같은데, 아쉽게도 차량을 원격으로 제어하는 시스템은 아닙니다.



마이링크 기능

마이링크 기능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운전자야, 너는 운전만 해. 폰과 관련된 작업은 내가 알아서 할께."(한마디가 아니네요...)

블루투스 기능은 요즘 나오는 신차에는 거의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다고 봐도 무방한데요. 마이링크 블루투스 는 차량 내 화면으로 제어가 가능하기에 높은 시인성을 자랑합니다. 

운전하면서 스마트폰을 쥐고 동시에 남는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는 것은 아무리 숙달이 되더라도 안전운전에 지장을 줄 수 밖에 없습니다. 마이링크 블루투스 지원은 이런 점에서 안전운전을 지원합니다.


멀티미디어 기능도 있습니다. 음악, 사진, 동영상 재생을 마이링크 화면에서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쉐보레에서 자랑하는 마이링크 기능 중 하나는 문자메세지를 직접 읽어주는 것입니다. 기종에 따라 제한이 있는 경우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문자 송수신 기능을 마이링크 가 대신해 줍니다.

음성인식 기능도 있습니다. 위의 기능들을 운전 중 액정 터치로 하는 대신 음성으로 명령하여 각 기능을 작동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후방카메라 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제 남은 건 네비게이션 기능인데요, 몇 년 전부터는 이 큰 마이링크 화면을 네비게이션 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브링고 라는 어플을 미러링 해서 네비게이션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마이링크 브링고 어플리케이션

마이링크 브링고 의 좋은 점마이링크에 미러링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5인치 작은 스마트폰 화면보단 7인치 마이링크 큰 화면이 훨씬 운전하는데 도움이 되겠죠.

그런데...그게 장점의 끝입니다. 아직은 장점보단 단점이 더 많은 마이링크 브링고 입니다.


먼저 브링고 어플은 유료입니다. 11,000원 정도 (9.99~10.99 달러)입니다. 

성능이 좋다면 눈 딱 감고 1만1천원을 감수할 수도 있겠지만, 꼭 그렇지도 않습니다. 요즘 폰 네비가 얼마나 성능 좋은지는 다들 아시죠? 거짓말 좀 보태서 없는 길도 만들어서 가장 빠른 길을 안내합니다. 하지만 브링고 네비는 정확하지 않아요. 있는 길도 못찾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kt에서 제공하는 지도의 업데이트가 늦어요.


마이링크 브링고 는 아직 모든 스마트폰에서 다 작동가능한 것도 아닙니다. 자기 폰이 브링고 를 설치할 수 있는 폰인지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충성고객이 많기로 유명한 쉐보레 브랜드, 기대에 부응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길 바랍니다.









<관련글 보기>

2017/12/20 - [자동차에관하여] - 쉐보레 이쿼녹스 중형SUV 시장을 선도할 수 있을까?

2017/12/12 - [자동차구매팁] - 쉐보레 부품몰 비교하기




댓글